XXX

반응형

 국가마다 문화가 다르면 인기를 얻고있는 맥주 메이커도 다릅니다.! 해외 여행이 취미인 분이라면 " 그 나라는 그 맥주가 맛있었어! "라는 기억을 가지고 있으실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세계 여러나라에서 정평이 난 인기 맥주 브랜드 나 상표에 대해 소개 하는 세계 맥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맥주 순위

세계 맥주 순위 추천

일본의 맥주 : 아사히 「슈퍼 드라이」

독일 맥주 : 에르딩거 "바이스비아 챔프 '

벨기에 맥주 : 웨스트마르 '트리플'

아일랜드 맥주 : 기네스 '엑스트라 스타우트'

프랑스 맥주 : 크로네바 버그 "1664"

이탈리아 맥주 : 비라빼로니 "페로 니"

영국 맥주 : 버스 '페르 에르 "

네덜란드 맥주 : 하이네켄

미국의 맥주 : 안호이저부시 "버드 와이저"

멕시코 맥주  : 코로나 "엑스트라"

중국 맥주 : 칭다오 (청도) 맥주

일본의 맥주 : 아사히 「슈퍼 드라이」


나름 우리에게 친근한 일본 맥주입니다. 일본맥주하면 아사히 슈퍼 드라이! 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아시아권에서는 편의점 등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외국에서도 일본의 맥주 = 아사히 슈퍼 드라이이로 여겨집니다.



우리나라 맥주 하면 하이트, 카스가 생각나듯이요. 우리나라는 두 브랜드가 우열을 가릴 수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독일 맥주 : 에딩거 "바이스비아 챔프 '

세계 맥주 순위

바이첸라는 화이트 맥주가 유명한 독일은 에르딩거의 바이스비아가 가볍고 마시기 좋은 맥주로 젊은 여성의 지지도가 높고 인기가 있습니다. 레스토랑 등에서도 에르딩거의 바이스비아가 잘 나오는 데, 독일 여행을 가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래 이거였어! ' 라고 찾는 맥주이지요.

화이트 소시지를 먹으면서  에르딩거의 바이스비아 을 마시면, 독일에서의 추억이 떠오를거예요. 에르딩거의 바이스비아에는 무알콜 맥주도 있기 때문에 독일에서는 차 대신 마시는 장면도 흔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벨기에 맥주 : 웨스트 마르 '트리플'

세계 맥주 순위

다양한 종류의 맥주가 풍부한 맥주 대국 벨기에에서 가장 특징적이고 대표적인 맥주라고 하면 토라비스토 맥주 입니다.

수도원에서 만들어지는 전통적인 맥주 중에서도 많은 벨기에 인이 관광하러 온 친구에게 "벨기에가 자랑하는 맥주"로 추천하는 단골 종목입니다.



과일과 향신료를 사용한 향기로운 향기와 마치 와인 같은 맥주로 보리맛의 맥주만 드셔본 분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아일랜드 맥주 : 기네스 '엑스트라 스타우트'

세계 맥주 순위


 아일랜드에서 일상적으로 마시는 클래식 한 기네스 맥주 는 엑스트라 스타우트라는 스타우트 맥주입니다.

프랑스 맥주 : 크로네 바겐 버그 "1664"

세계 맥주 순위

비즈니스맨의 점심조차 가볍게 한잔하는 일이 포함되는 프랑스에서 카페와 바 등 장소에서의 식사에는 맥주가 단골 이 되고,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 맥주는 와인보다 클래식 한 주류입니다.

특히 진한 파란색인데 타원형의 라벨, 그리고 네 개의 리본이 붙어 「1664」의 문자가 빛나는 크로네 바겐 베르그의 1664는 어디에서도 구할 수 있는 단골 맥주이며, 프랑스에서는 " 세즈 (세즈 부응 톤 캐틀의 약자) "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맥주의 40 %는 세즈이기도합니다.

이탈리아 맥주 : 빗라뻬로니 "페로 니"

세계 맥주 순위

 

원래 이탈리아에서는  "매일 맥주를 마신다"라고 하는 습관은 없지만, 이탈리아의 젊은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클럽 음료로 맥주는 단골이고, 피자를 먹을 때는 가장 알맞는 맥주로 꼽힙니다!  이탈리아로 여행을 간 사람이 맥주를 마시면 놀라는 것은 바로 맥주병의 온도가 미지근한 것! 이탈리아 자체가 "차가운 음료는 몸에 나쁘다!"라는 풍조가 있어 미지근하게 마시는 문화라고 합니다. 

영국 맥주 : 버스 '페르 에르 "

세계 맥주 순위


영국 맥주라고하면 영국 페르에르! 영국 역시 지역에 따라 종목은 맥주 종류가 바뀐다고 생각하겠지만, 어디 술집에 가도 페르에르가 단골 맥주로 나옵니다. 그 중에서도 역시 정평이 나 있는 것은 버스 페일 에일 이라고 합니다.  

세계 맥주 순위 네덜란드 맥주 : 하이네켄


우리나라에서도 해외 맥주로 꽤 유명한 브랜드인 하이네켄은 네덜란드 맥주이며, 현지 네덜란드에서 완전히 스테디셀러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맥주 : 안호이 저 부시 "버드와이저"


미국 맥주하면 버드 와이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멕시코 맥주 코로나 "엑스트라"


멕시코라고 하면 데킬라! 라고 생각들겠지만 사실 맥주 소비량이 세계에서 6 번째로 많은 국가가 멕시코입니다.

멕시코인은 맥주를 사랑하는데요 약 20의 브랜드가 앞다투어 맛있는 맥주를 노력하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그런 중에도 인기가 높아 어디를 가도 볼 수 있는 멕시코 맥주라고 하면 코로나 엑스트라! 세계 159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거의 전세계에서 마실 수있는 프리미엄 맥주입니다.


중국 맥주 : 칭다오 (청도) 맥주


중국 칭다오 (청도) 맥주는 편의점이나 술집의 맥주 판매 장을 보면 큰병, 작은 병에 생맥주, 흑맥주와 다양한 종류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술을 좋아하고 중국으로 여행간 사람이 칭다오 맥주를 마시지 못하고 돌아 오는 것이 어려울 정도로 흔한 맥주 브랜드 입니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세계 맥주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맥주를 좋아하는 저도 못 마셔본 브랜드가 몇가지 있네요. 기회가 되는 대로 꼭 마셔봐야 겠어요. 이상으로 세계 맥주 순위 추천 정보를 마칩니다.


반응형

'잡학다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스 하는법 종류 알아볼까요~  (0) 2017.12.19
칵테일 종류 추천 31가지!  (0) 2017.12.19
2018년 군인월급 대박  (2) 2017.12.11
축의금 금액 7만원?  (0) 2017.12.10
2018년 삼재띠 무술년 삼재의 진실!!  (2) 2017.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