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

구글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책 중 발췌....

애드센스 활용으로 소득을 얻는 방법과 자기개발서 기능을 겸비한 느낌.

일반적인 다른 애드센스 도서들에 비해 더 구체적이다. 애드센스 수익이 있을때 세금 신고하는 방법까지 기록되어 있다.


저자가 추천하는 구글애드센스 성공 방법

1. 목표를 설정하라

2. 10가지 할 일 찾아 적어보기

  1.  포스팅할 주제를 정하고 주제를 중심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부사항 및 키워드를 마인드맵 한다.(성공노트 블러그노트) 
  2.  주제가 정해졌다면 벤치마킹을 통해서 어떤 형식으로 포스팅을 할 것인지 정한다.(광고배치)
  3.  큰 수익을 위해서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중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를 다룬다.
  4.  3개월 동안 블로그 12개(각기 다른 주제)를 매일 한개씩 꾸준히 포스팅한다 : 포스팅시간 3시간/관리 2시간                               - 블로그가 12개면 매일 12개의 글 발행이 된다. 포스팅시간 3시간... 즉 하나당 15분 동안 작성해야 하는데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을 듯 하다. 물론 책 전반부에 포스팅을 빨리 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도 기술되어 있지만 어쨋든 쉽지는 않을 듯 하다. 관리하는 2시간 동안 미리 다음날 쓸 주제를 정해놓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듯 하다. 선배치후작성... 그럼 2시간동안 12개를 준비해야 하니 이 또한 한개의 포스팅당 10분을 할애하라는 의미이다.                                          1개 찾아서 작성 30분 or 1개 작성 20분, 다음날 준비 1개 10분                             
  5. 6개월 차에 추가적으로 8개를 더 개설하여 20개를 채운다. 하지만 포스팅과 관리시간은 동일하게 진행한다(속도관리)                    - 20개를 3시간 작성이니 이번에는 개당 9분 동안 작성하라는 의미인데... 이게 가능한가? 잘 모르겠다^^;;; 정말 저대로 가능하다고 하면 한달이면 600개의 포스팅이 생기는 셈이다. 초기 5개월 동안 매일 12개씩 작성했다면 12개 X 30일 X 5개월 = 1800개/ 그 다음달부터는 600개씩 늘어나는 셈이다
  6. 9개월 차에 20개의 블로그릥 방문자 수를 평균 3000~5000을 맞추고 추가적으로 방문시킬수 있는 방법을 만든다.                      -블로그당 200개 이상의 포스팅이 쌓여 있을듯... 200개 이상이면 저정도 방문자수가 가능한가? 아직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7. 12개월차 20개의 블로그주엥 활발한 블로그 2개, 서브 18개 정도 유지되었다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아낸다(앱,웹개발)                - 앱이나 웹 개발???? 이정도 이면 거의 전업수준이잖을까? 나같은 초보블로거에게는 무리라는 생각이 든다.
  8. 1년동안 블로그만 운영하지 않고 페이스북을 비롯하여 주제에 맞추어 타케층이 선호하는 sns 채널로만 활용가능한 제휴마케팅 채널을 집중공략한다.                                                             - 아... 이래서 처음에 각각의 블로그를 주제에 맞추어 포스팅하라고 한 것인가? 
  9. 이 모든 것을 바탕으로 강의와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개발 및 발전시키고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도 삼는다.           ????? 블로거 일년을 통해 또다른 수익모델을 개발하고 ..... 아... 강의와 교육을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개발하라는 의미였구나. 오해할뻔했다. 강의와 교육을 하라는줄 ㅠㅠ 블로그 일년 쓰고 강의할 실력 되면 말이 안되지... 하긴 저정도로 투자해서 하면 되려나? 아뭏튼 블로그노트는 만들어 봐야겠다                                                                                                                          요즘 대중에게 인기있는 키워드라~ 이것부터 정리해 봐야할 듯 하다. 매일 하나씩 포스팅하는 습관도 들여야 할 것 같고.. 가계부가 아니라 블로그일기를 써얄듯 하네.. 가끔 고민되기도... 끄적거려 무언가를 종이에 남기는 것이 좋은지 아님 쉽게 처분가능하도록 컴퓨터에 남기는 것이 좋은지..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 가시적인 효과와 감동은 역시 종이가 뛰어난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