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

빠르게 굳고 강한 접착력 때문에 매우 편한 순간접착제.

가구수리나 공작 등으로 순간접착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자칫 방심하는 사이에 원하지 않는 곳에 흘러버린 경우 정말 난감하더라구요.

이번에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순간접착제는 묻은 물건에 따라 지우는 법도 다르네요.

보통 작업하는 도중 손에 잘 묻는데요.

손가락과 손가락이 붙었다고 당황해서 억지로 벗시려하면 피부가 벗겨질지도 모릅니다.



손에 순각접착제가 묻었다면 

1. 비누나 샴푸를 칠해 미지근한 물에 녹여서 닦아냅니다. 

2. 아세톤을 충분히 적신 솜이나 거즈로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붙이고 잠시후 천으로 닦아냅니다.

3. 시판 전용 박리제를 이용하는 것도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입니다.




피부에 묻은 경우에는 손이나 손가락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위의 방법을 시행한 뒤 제대로 손을 씻고 핸드크림등으로 관리 해 주세요.


순간접착제가 옷에 묻은 경우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작업 도중 옷에 접착제가 묻으면 사실 옷을 원상복구하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지울수 있는 방법은


1. 접착제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옷 뒷면에 형겊등을 깔고 아세톤이나 접착제 박리제를 바릅니다. 그런후 마른 천으로 두드려 옷아래의 천에 옷에 묻은 접착제가 스며들게 하는 것입니다.

옷이 탈색되거나 얼룩이 남을 수도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소중한 옷이라면 세탁소에 문의를 하는 것이 더 나을 수 도 있습니다.




3. 또는 다리미를 사용해서 옷에 묻은 접착제 지우는법도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의 앞 뒷면에 키친 타올을 깔고 다리미의 온도를 옷에 맞는 온도로 설정하여 다려서 접착제를 녹여내는 것입니다. 너무 뜨거우면 옷감이 타버릴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카펫이나 러그에 묻었을 때는 역시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과 동일합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바닥에 떨어진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1. 순간접착제용 박리제를 사용합니다.

2. 아세톤을 헝겊에 뭍혀 두드리듯 닦아냅니다. 이 방법 역시 바닥재와 코팅이 망가질 수 있으므로 바닥재질에 따라 신중하게 행해야 합니다.

사포로 미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거친 사포로 시작하여 미세한 것으로 마무리 합니다. 너무 강하게 문지르면 불필요한 부분까지 깎아 버릴 수 있으므로 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살살 조심스럽게 문질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