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

반응형

요즘처럼 쌀쌀할 때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자신이 취약한 부위로 감기 증상이 빨리 나타나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감기에 걸릴 때마다 목감기로 고생을 하고는 합니다.

이번에는 목감기 빨리낫는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목감기 빨리낫는법

목감기 원인은 인후염?

목은 음식과 음료뿐만 아니라 호흡에 의해 노출되어 공기의 통로입니다. 공기에 포함 된 바이러스 나 세균에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병원균에 감염되기 쉬운 부위 중 하나 입니다. 인후 점막의 표면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털이 있는데 기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 나 세균이 침입하기 쉬워지게 됩니다.

인후염의 원인은?

목이 아픈 원인은 감기 나 독감 등의 바이러스와 세균에 의한 염증 이나 소리를 지나치게 많이 내는 등으로 목을 혹사해서 염증 이 발생하여 생기게 됩니다. 공기 중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나 세균이 돌고 있기 때문에 목은 항상 그 병원체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강한 병원체가 침입 할 때 자기 치유 능력에 대처하지 못하면 목의 통증이 생깁니다.

목감기 빨리낫는법

인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막의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 합니다.

체력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우선 올바른 생활 습관 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공기 는 목의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인후의 기능이 저하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마스크와 가습기로 건조 방지

마스크는 건조를 막는 때 바이러스 나 세균의 침입을 방지하는 것이 목감기 빨리낫는법 입니다.



2. 양치질

자주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녹차나 홍차는 살균 작용을 하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녹차나 홍차로 하는 양치질은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반 작은 술 넣고 양치질 하는 것으로, 자극의 원인이 되는 것을 점막에서 씻어주기 때문에 목의 염증이 완화되어갑니다.

목감기 빨리낫는법

3. 실내의 온도와 습도에 주의한다

후두의 기능을 저하시키지 않도록 저온과 건조에 주의합니다.

4. 목도리나 목폴라 티셔츠 입기

목을 따뜻하게 하여 목안 균의 번식을 방지하고 붓기와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5. 머리맡에 양파 놓고 자기

양파의 껍질을 벗겨 반으로 잘라 머리맡에 밤새 놓아 둡시다. 양파에 포함 된 '황화 아릴 "은 기침을 멈추거나 마음을 평온하게하는 작용이있어 숙면에 절대적인 효과가 있는 목감기 빨리낫는법입니다.



6. 목캔디 먹기

목 캔디 효과는?

목의 통증이 걱정될 때 목 캔디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목캔디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물론 목 캔디에서 감기 나 인후염가 완전히 나을수 있을거라고는 할 수 없지만, 목 캔디를 먹음으로써 몇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 캔디는 크게 두 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하나는 목 캔디에 포함 된 성분의 작용으로, 다른 하나는 목 캔디를 빨아 먹는 행위 자체에 의한 기능 입니다.

원료의 효능

1. 설탕의 효능

사탕의 주원료인 설탕의 당분을 섭취하여 칼로리를 공급합니다. 칼로리 섭취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저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물엿의 효능

물엿은 코팅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목의 점막 표면에 얇은 막을 칩니다. 그 막은 친수성이기 때문에 보습 효과가 더욱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방지합니다.

3. 유효 성분의 효과

목 캔디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허브나 과일 등의 성분은 목의 염증을 완화하거나 치유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낫는법

빨아먹는 동작의 효과

사탕을 빨아 먹을 때 생겨나는 타액 에 의한 작용입니다. 타액은 건조를 방지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염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입안의 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또한 타액의 효소 라이소자임 등이 입안에 침입 한 바이러스의 증가와 점막에 부착을 방지합니다. 또한 침은 피막 작용도 있어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정리

이번에는 목감기 빨리낫는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만 신경쓰면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 들이므로 소홀히 여기지 않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할 듯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