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

요즘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기보다는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으로 업무처리를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도 간혹 은행 갈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은행이나 관공서 같은 곳을 방문할 때는 업무에 필요한 준비물을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헛걸음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지요.

 

이번에는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채팅상담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 전자금융상담 전용  1588-3555
  • 은행업무 1588-1111 / 1599-1111
  • 해외 +82-42-520-2500 

 

 

일반적인 상담업무라면 은행창구에 직접 전화하여 상담하는 것보다 ARS 로 상담하는 것이 더 편한듯 합니다.

 

아무래도 창구의 직원분들은 민원인을 상대해서 그런지 전화연결이 어려운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대부분 하나은행 고객센터 외에도 고객센터에 질의를 할 때는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을 이용하실텐데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내의 채팅상담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면의 오른쪽에 세로로 생긴 메뉴바 또는 고객센터 메뉴내의 채팅상담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그 메뉴를 누르면 실시간채팅상담 화면이 오픈됩니다.

 

자신이 상담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해서 채팅신청을 하면 상담원이 연결되어 톡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사무실이나 공공장소에서 말로 하긴 어려운 개인적인 업무도 문자로 상담을 하면 되므로 저같은 경우에는 전화 ARS연결보다 훨씬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시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한 로그인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실시간채팅상담은 이런 번거로움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을 이용한 방법외에도 콜센터와 연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처럼 궁금한 것은 바로바로 해결해야 되는 분들에게는 이런 실시간 서비스가 좋은듯 합니다.

 

실시간화상채팅 서비스도 있지만 실시간화상채팅 서비스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실시간채팅상담 서비스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