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X

부피가 큰 짐은 컴팩트하게

이 시즌에 누릴 수 있는 스키 타기

자주 다니는 분들에게는 유난스러운 일이 아니지만 스키장에 처음 가는 경우에는 무엇을 가져 가야 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여행짐은 컴팩트한 것이 최고지요. 크고 부피가 많은 것들보다는 적당한 스키장 준비물로 부족함 없이 가방을 꾸리고 싶다면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갈 것인가를 확인하기 위해 스키장 준비물 체크리스트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키장 준비물

<꼭 필요한 것들>

1) 스키 도구 (스키 / 부츠 / 스키복)

이것은 스키를 하는데 있어서 최소한의 도구. 모두 빌릴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의복류 (자켓 / 속옷 / 양말 / 고글 / 장갑)

양말을 여러개 겹쳐 신는 것이 추위와 땀이 나서 발이 젖는 경우를 위해 필요해요. 짧은 것보다는 발목 길이보다 긴 것이 좋습니다.



있으면 편리한 스키장 준비물 햇빛, 방한 보조 용품

<중요도 중>

3) 방한 보조용품 (스웨터 / 긴 바지 / 얇은 겉옷 / 모자 / 소형 티슈)

얇은 겉옷은 땀을 배출하기 쉽고, 보온을 위해 레이어드 하기 좋습니다. 또한 눈보라나 비 등의 날씨를 위해 판초등도 있으면 좋습니다. 스키장에서 필요한 옷은 고어 텍스 등 방수가 우수하고, 방수가 안되는 옷이라면 방수 스프레이 등을 이용하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4) 자외선 차단제 (썬 크림 / 립글로스, 핸드 크림 / 마스크 / 넥 워머)

반사빛이 강한 설산에서 일광욕은 필수지요. 맑을 때는 물론, 흐린 날도 자외선 대책은 꼭 필요하지요. 자외선 크림은 물에 강한 것이 좋구요. 스키 후 보습 크림도 유용합니다. 페이스 마스크는 자외선 차단과 함께 얼굴을 추위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키장 준비물


<중요도 소>

"리프트 티켓 홀더".. 중요한 것이지만 미처 생각 못해서 현지에서 구입하게 되면 아쉬움이 드는 물품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스키복에 리프트 권을 넣을 수 있다면 따로 필요없지만요.

 


있으면 좋을수도..만일을 돕는 상품

조난 등 만일의 문제는 발생한 적은 없지만, 그런 신변의 위험이 있을 때 필요한 물품들입니다.

"나침반 (지도) / 손전등, 보험증, 상비약"... 

등인데요 대일밴드 나 안약, 위장약 등과 아울러, 근육통 등에 바를 약도 있으면 편리합니다.


스키장 준비물


'초콜릿'... 역시 지친 몸을 보살피는데 좋은 식품이구요. 젖은 물건이나 더러운 것, 쓰레기 등을 정리 · 분류하는 데 유용한  '비닐 봉투'를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이 스키장 준비물체크리스트 입니다. 여기에 스키 체험을 거듭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용품을 추가해 보세요.